싱가포르 생활

[카로셀] 아이폰15프로 말고 14프로 중고로 가기

neovaga 2023. 10. 7. 18:19
반응형

 아이폰 xs를 배터리를 정식 교체를 하고 나서 4년반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자동리붓이 되기 시작했다. 불편한 걸 참으면서 아이폰 15이 나오기를 기다렸는데 막상 발매가 되고 나서 또 다시 고민이 빠졌다. 왜냐면 나의 첫 회사가 핸드폰 개발 업체인 팬택이였다. 그래서인지 핸폰에 별로 욕심이 없어졌다고 해야하나...많은 돈을 주고 최신 휴대폰이 왜 필요한지 고민이 되기 시작하니까 저렴하게 새것 같은걸 사서 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싱가포르의 중고 사이트인 카로셀을 뒤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구경을 하니까 어느정도 가격형성을 알게 되었다. 

 아이폰은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지만 이번에 15가 나오면서 14프로가 충분히 새것 같은 애들이 올라오긴 했다. 이게 기회다 14프로로 가자 나는 usb c가 없어도 된다. 아이팟이 아직 라이트닝 충전이고 와이프도 아직 아이폰12를 쓰고 있어서 케이블이 널렸다. 

  • USB 라이트링 케이블이 아직 많다. 
  • 아이폰14프로로 기능은 충분하다 지금 나의 폰은 xs 이다. 
  • 아이폰14프로를 파는 사람이 많아서 중고 가격이 저렴하다. 
  • 무게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내바지는 아직 이정도에 흘려 내려가지 않는다. 
  • 아이폰을 좋아하는데 최신걸 써야 하는 이유는 없다. 

Carousell에 잠복을 하다가 아직 애플 워런티가 한달지난 제품이 적당한 가격에 올라왔다. First come first serve 이다. 일단 챗을 보내고 이것저것 물어봤다. 역시나 결정을 바로 해줘야 해서 10분만에 오케이 하고 집앞으로 직접 배달을 해줬다. 물론 배달비는 20달러 추가로 줬다. 전문업체에서 리셀하는거라 부담없이 구매를 할 수 있었다. 

  • 아이폰 중고 구매할때 애플자체 보증기간을 확인한다. 
  • 배터리 상태를 본다. 배터리가 80%근처면 충전으로 스트레스 받는다. 그리고 많이 사용했다는 흔적이다.
  • OS 버전을 보면 대충 얼마나 쓰던건지 알수도 있다. 아이폰은 버전을 올려버림 내릴수 있는 방법이없다. 

잘가 XS,,반갑다 아이폰14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