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생활

싱가포르 호커 센터 점심 메뉴 (Feat. TAKE AWAY)

neovaga 2021. 3. 12. 00:14

 

Black Pepper Pork Ribs + Kopi C

 

 싱가포르에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존재 한다. 다양한 민족이 함께 하기 때문에 Vegetarian 을 위한 음식도 정말 많다. 

 여기는 보통 맞벌이를 하기 때문에 집에서 밥을 해먹는 현지분들은 많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집앞에 가면 보통 호커센터라고 하는 로컬 음식점들이 있다. 여기서 밥을 시키면 GST나 Service charge가 따로 붙지 않는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하다. 한국에서 보면 푸트센터같은 느낌인데 단지 에어콘이 없는 시장에서 먹는다고 보면 된다. 

 밥을 시키기 전에 자리를 먼저 잡고 주문을 해야 한다. 그리고 자리에 앉아있으면 음료 주문을 받는 분들이 돌아 다니시는데 Coffee, Iced tea 또는 Lime Juice 를 시키면 알아서 가져다 주신다. 그리고 모든 음식이 포장이 가능하다.

 오늘은 Black Pepper Pork Rib과 Coffe C를 Take away로 받아왔다. 오늘은 밥을 시키니 기름종이 같은 곳에 포장을 해줬다. 어색하지만 펼쳐놓고 먹고 바로 버릴수 있어서 편하다.

 호터센터에서 마시는 커피는 보통 1.5센트정도면 마실수 있다. Americano 느낌의 커피는 없지만 매력이 넘친다.

 

싱가포르 커피 종류: 보통 Kopi C 랑 O를 시켜 마시는데 엄청 달기 때문에 왠만하면 ICE로 마시는걸 권한다. 시키고 마지막에 삥이라고 말하면 아이스로 준다.

Kopi: Coffee with Condensed Milk (커피에 연유 크림)

Kopi O: Black Coffee with Sugar ( Americano랑 다르다. 진한 블랙에 설탕 왕창 달다. )

Kopi C: Coffee with Condensed & Evaporated Milk ( 커피보다 조금 더 진하고 설탕도 들어감 )

Kopi Siew Dai: Coffee with Less Sweet ( 커피에 설탕이 덜 들어간다. )

 

Black Pepper Pork Rib : 추천 ( 약간 매운 후추 양념에 약간 단맛도 있고 맛있다. )

반응형